케틀벨 24kg 홈트 우습게 보다 참 교육당했습니다 (무게추천)
내가 살면서 알게 된 모든 것이라는 채널은 생활정보, 운동지식 등을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케틀벨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케틀벨을 한눈에 비교해 보세요 가격과 후기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홈트를 하며 벽걸이 철봉, 중량 조끼(중량 풀업, 중량 푸시업), 링 딥스, 그리고 가장 많이 애정하는 저만의 케틀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케틀벨의 운동효과는 마치 크로스핏과도 비슷한데요, 전신운동과 더불어 유산소 효과까지 내기 때문에 전신 협응 능력과 더불어 운동 퍼포먼스를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운동입니다. 다이어트와 미용목적에도 효과가 좋아서 따로 헬스장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처음 케틀벨을 주문할 당시 24kg으로 호기롭게 주문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케틀벨을 처음 접하던 저에게는 스윙조차도 쉽지가 않았습니다. 아니, 들어서 운반하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중력에 관성까지 더해지니 악력이 버텨주질 않았고 케틀벨 스윙을 고작 5개 안팎으로밖에 수행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연습으로 인해 2년이 지난 현재 스윙은 물론이고, 밀리터리 프레스 최대 6개, 케틀벨 클린, 스내치, 케틀벨 터키쉬 겟 업까지 24kg의 케틀벨을 자유자재로 소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목차
1. 케틀벨 무게 추천
2. 내가 사용하는 케틀벨과 그 이유
케틀벨 무게 추천
저자의 경우 현재는 24kg 케틀벨을 자유자재로 소화할 수 있게 되었지만 처음 케틀벨을 주문할 당시 몸무게는 73kg였습니다. 운동 경력도 꽤나 되었고 밀리터리 프레스를 65kg까지 들어본 사람으로서 자신감이 상당했었죠 하지만 스윙조차 잘못된 자세로는 결코 쉽지 않았고 부상의 염려도 있었던 게 분명합니다. 그리고 무게가 무겁다 보니 연습을 게을리하게 되고 중량 증진도 쉽지가 않았습니다. 따라서 처음 케틀벨을 접하는 여성분들 경우 4~8kg 이하의 무게를 추천하고요, 남성분들 경우 12~16kg 이하의 무게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저 또한 24kg 케틀벨을 제쳐두고 16kg짜리를 하나 더 구매했기 때문입니다.
보통 케틀벨 구매를 염두하시는 분들은 `케틀벨 스윙` 만 고려하여 구매를 결정합니다. 하지만 케틀벨로 할 수 있는 운동은 무궁무진하다는 걸 미리 말씀드리고 케틀벨 스윙이 가장 쉬운 축에 속하기 때문에 무턱대고 고중량을 구매하시기 십상인데요 제가 케틀벨을 이용해서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은 ①케틀벨 프레스, ②케틀벨 클린, ③케틀벨 터키쉬 겟 업, ④케틀벨 스윙 이 4가지 운동입니다. 이 외에도 업라이트 로우, 원암 로우, 등 덤벨을 대체한 거의 모든 운동이 가능합니다.
※터키쉬 겟 업:누운 상태에서 케틀벨을 한 손으로 들고 완전히 몸을 일어섰다가 다시 눕는 일련의 운동이며, 어깨 근육과 코어의 상당한 밸런싱을 요구한다.
- 개인적인 체감 난이도는 케틀벨 터키쉬 겟 업> 케틀벨 프레스> 케틀벨 클린> 케틀벨 스윙입니다.
내가 사용하는 케틀벨과 그 이유
케틀벨을 고를 때 선정했던 기준의 첫 번째는 손에 땀이 많은 관계로 손잡이에서 염료가 묻어 나오지 않는 제품, 두 번째는 가장 저렴한 제품이어야 한다는 것, 세 번째는 플라스틱이 아닌 제품, 네 번째는 스포츠 스타일과 하드 스타일 모두 소화가 가능한 베이식 한 모델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간혹 제품들을 보다 보면 납작한 모양, 중량 조절 케틀벨 등의 모델이 있습니다. 제 경험상 여러 가지 운동의 호환성이 좋지 않고 내구도도 약해서 금방 깨지기 때문에 중고로 팔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해당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들은 비쌀 수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며칠간 가격비교와 고민을 했을 때 가격이 플라스틱 제품과 비교해도 정말 저렴하다고 느껴지는 제품을 찾게 되었고 현재까지도 판매를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쿠팡에 `헬스 플라자 케틀벨`로 검색하면 뜨는 제품인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