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건성피부에서 7일만에 물광 피부 된 방법

by 깨남이 2022. 10.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성피부에 각질, 여드름까지 있던 제가 피부가 좋아지고 빛이난 다는 이야기를 듣기까지 단 일주일이 걸렸는데요 그 방법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사실 피부에 관심이 하나도 없던 제가 관심을 갖게 된 건 귀티가 나는 사람들의 요소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길을 걷다 보면 잘생기거나 이쁜 얼굴은 분명 아니지만 어딘가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가 느껴지고 귀티가 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유아인이나 이민호를 떠올려보세요, 물론 이분들은 얼굴이 잘 생긴 덕도 있지만 검색을 해본 결과 첫 번째는 얼굴에서 광이 난다는 것이었고 두 번째는 옷을 연한 색으로 갖추어 입는다는 것입니다. 까만색, 빨간색 같은 단색보다는 회색, 베이지색 같은 연한 색상 말이죠. 저 역시 연한 색상의 옷을 즐겨 입지만 제가 입으면 싼 티가 나더라고요 그래서 열심히 방법을 모색했던 게 바로  `물광 피부 만드는 방법`입니다.

 

정답은 유튜브에서 찾은 방법이었는데요 기초화장품을 바르기만 했을 뿐입니다. 스킨> 투명한 세럼> 유지성 크림 바르기가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런데 차별화된 점이 있습니다. 투명한 세럼을 레이어드 해서 두세 번 덧 바른다는 것입니다. 

 

 

여태껏 해봤던 피부관리법

저는 군 시절 나름 관리하는 병사였고 때문에 올인원 로션을 바르고 스크럽제도 사용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제대하고선 화장품을 발라본 적이 거의 없었는데요 그 이유는 효과를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물로만 세수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얼굴에 남은 기름으로 보습도 된다고 믿었고요 어쩌면 얼굴에 기름이 나온다는 건 필요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황당하게 들리실 수도 있지만 정말 그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공부한 루틴대로 폼클렌징으로 세수를 하고 기초화장품만 더했을 뿐인데 여드름도 없어지고 얼굴에는 연예인들처럼 광이 빛나기 시작했습니다. 올인원 화장품이나 일반 로션을 발랐을 때와는 차이가 확연했습니다.

 

 

화장품을 고른 기준과 바르는 방법

 

저는 화장품을 고를 때 총 세 가지의 기준을 가지고 골랐습니다.

  • 화장품 유해성분 분석어플에서 유해성분이 없거나 적은 건강한 제품
  • 세럼은 투명한 재질로
  • 크림은 끈적하지 않은 유지성 재질로

 

바르는 방법에 대해선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00% 내 돈 내산 임을 밝힙니다.

 

(1) 첫 번째는 거즈형 스킨으로 얼굴을 결대로 닦아줍니다. 저는 `더마토리 하이포 알러제닉 시카 거즈 패드`로 얼굴을 닦아주는데요 이름이 참 기네요 제 여자 친구가 평소에 사용하는 스킨인데 거즈형이라 정말 편합니다. 물티슈 쓰듯이 한 장씩 꺼내 쓰면 되는데요, 여자들 사이에선 유명한 브랜드 같더라고요. 첫 단계인만큼 가장 화장품이 묽은데요, 얼굴을 닦아주고 충분히 두드려주면 피부 질감이 물과 같이 변합니다 다른 화장품을 흡수할 준비가 된 것이죠.

더마토리 하이포 알러제닉 시카 거즈 패드

 

 

(2) 두 번째는 `아누아 어성초 80% 세럼`으로 얼굴에 4~5방울 떨어트려 준 후에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켜줍니다. 두 번째 단계인만큼 첫 단계인 스킨보다는 된 편인데요,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키길 두 번에서 세 번 반복하면 피부 질감도 앰플의 질감처럼 단단한 듯 촉촉하게 변합니다. 바르자마자 확연히 달라진 피부를 느낄 수가 있고요.

 

저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첫 한 달은 해당 `아누아 어성초 80% 세럼`을 사용하다 두 번째 달은 너무 만족한 나머지 같은 브랜드의 세일 진행 중인 자작나무 70% 제품을 사용해보았는데요, 자작나무 세럼은 어성초 세럼보다 묽었고요 어성초 80% 세럼이 가장 물광을 재현하기에 좋은 질감이라 생각이 듭니다 성분도 물론 좋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주의하실 점은 꼭 해당 상품이 아니더라도 하얀색의 세럼이 아니라 투명한 세럼을 발라주셔야 합니다.

아누아 어성초 80 수분진정 앰플

 

 

(3) 세 번째는 `아워 비건 어성초 시카 크림`을 얼굴에 발라주면 끝이 나는데요, 유튜브에서 공부한 바로는 끈적하고 묽은 크림이 아니라 유화 크림, 유지성 크림을 강조하시더라고요 해당 상품이 유지성 크림인지는 모르겠지만, 유튜브에서 공부한 크림과 질감이 가장 비슷해서 선택을 했고 어성초 성분의 비건 크림이라 현재까지도 넉넉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워 비건 어성초 시카 크림

 

 

 

마지막으로
사람마다 체질에 맞는 화장품이 있기 마련이니 물광 피부 화장품을 구매하시려는 분들께선 꼭 해당 상품이 아니더라도 화장품을 고르는 팁들만 고려하셔서 구매하시면 비슷한 효과를 보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 중인 화장품들은 화장품 성분분석 어플로 분석했을 때 성분 결과가 매우 양호하며, 유해한 성분이 없거나 적게 포함이 되어있기에 피부가 저처럼 예민하신 분들에게도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100% 내 돈내산 후기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