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식단, 수면, 운동에 따른 신체변화(공감 100%)

by 깨남이 2022. 10. 17.

저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데요 제가 느꼈던 식단, 수면, 운동에 따른 신체변화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공감을 하시는분도 많으실테고 이번 기회에 자신의 증상을 체크하며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운동에 관련된 글

 

1. 식단에 따른 신체 변화

 

식단에 따른 신체변화의 경우 사람마다 증상이 천차만별입니다 모두에게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으로 느낀점을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조미료를 싫어하지 않는사람이며 편견또한 전혀 없지만 저의 신체변화가 확연히 느껴졌기에 참고만 해주세요.

 

(1) 살이 찌고 있을땐 피부가 좋아졌다.

(2) 여드름이 난다는건 살이 빠지고 있다는 증거중 하나인듯하다.

(3) 조미료를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나른한 증상을 느꼈다.

(4) 곡식(쌀,밀가루)과 설탕만 먹지 않아도 살찌는 일은 없을것 같다.

(5) 배가 부르면 살이 찌고 배가 고프면 살이 빠진다는 진리를 깨달았다.

(6) 조금씩 자주 먹는게 좋다는걸 느꼈다.

(7) 소화가 덜 된채로 자면 깊은 숙면을 못취함.

 

 

2. 수면에 따른 신체 변화

 

수면의 중요성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미국의 한 주에서는 평균 8시간 30분의 수면을 취한다고 하고요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학생들을 비롯 해 수면부족증상이 많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수면부족 현상으로는 단기기억상실, 사고처리속도 저하, 피부 탄력 저하 등이 있겠고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암과 더불어 치매(알츠하이머)가 올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제가 수면부족을 겪으며 느꼈던 신체변화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기상 후 오전 11시전에 다시 잠들 수 있다면 수면부족이라는것을 깨달았다.

(2) 수면 부족이 누적되면 피부 재생속도가 느려지고 안색이 나빠졌다.

(3) 수면 부족시 단기적인 건망증이 생겼다.

(4) 하루 일과가 매우 고단해진다.

(5) 늦게 잘 수록 더 많은 수면시간을 필요하다.

(6) 새벽에 늦게 잠들면 충분히 자더라도 피곤하다.

 

 

3. 운동에 따른 신체 변화

 

저는 유산소 러닝 운동과 케틀벨, 근력운동 모두 좋아하고 즐겨 합니다. 각 운동별 느꼈던 신체변화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며 혈액순환의 개선을 느낌.

(2)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며 부지런해지고 날씬해졌다.

(3) 케틀벨을 하며 운동신경이 늘어났다.

(4) 케틀벨을 하며 헬스로는 키울 수 없는 신체 전반적인 힘을 길렀다.

(5) 밀리터리 프레스를 하며 생활 어깨 통증이 사라짐.

(6) 역도 클린동작을 하며 신체 협응력을 길렀다.

 

 

 

※결론

 

나의 체감상 수면>식단>운동 순으로 신체변화를 경험 하였다.

 

 

 

대표이미지
대표 이미지

 

 

댓글